STORY

News

유컴패니온, 브이스퀘어와 교육플랫폼 사업 위한 MOU 체결

등록일 2023-01-20

 


 

시스템 개발 및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 유컴패니온(대표 한수진)이 브이스퀘어(대표 이상규)와 교육플랫폼 사업 추진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본 MOU는 유컴패니온이 ‘교육플랫폼 서비스 및 신규 브랜드 사업’을 추진하면서 양사 보유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온라인 화상교육 최적화 플랫폼에 기반을 두어 학교, 학원 및 기업교육의 새로운 학습기준을 제시하고자 체결됐다.

 

유컴패니온과 브이스퀘어는 다년간의 교육사업 수행경험을 바탕으로 현실적 기능과 평가에 고도화된 모델을 제시해 앞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 분야에서 효과적이고 최적화된 수업활성화 모델을 만들고자 계획하고 있다.

 

유컴패니온은 AWS ‘차임(chime)' 기반의 화상솔루션을 자체 개발했으며, AWS의 민첩성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현재 안정적 인프라가 중요시되는 점을 고려하여 최적의 환경이라 판단했다. 이에, 자사가 가진 사용자경험(UX) 연구기반에 사용자 경험, 비대면 화상기반의 에듀테크(EduTech) 및 상담 솔루션 사업 경험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교육경험과 안정적이고 민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브이스퀘어는 뉴노멀 시대의 최적화된 통합 학습 관리 시스템(LMS)과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등의 학습 전반 솔루션을 가지고 있는 에듀테크 전문 기업이다. 또 동영상과 이미지 등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구축이 가능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어 양사의 협력은 큰 시너지가 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유컴패니온 측은 “유컴패니온은 빠르게 변화하는 플랫폼 시장에서 충분한 노하우를 보유한 두 기업이 협력했다. 이번 브이스퀘어와의 MOU체결은 앞선 기술과 차별화된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최적의 파트너일 것”이라 전했다.​

 

ⓒ 이넷뉴스 - 김하린 기자 (https://www.en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115)